반응형

    맥반석 구운 계란 유통기한 번호 확인하기

     

    이번 시간에는 맥반석 구운 계란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반석 계란은 간식으로도 많이 먹고 있습니다. 특히 찜질방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맥반석 계란을 어떻게 만드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찜질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조리 기구가 있어야 되는 것도 아닙니다. 밥솥만 있으면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계란을 물에 담가 놓고 식초를 조금 넣은 다음에 30분 정도 기다려 줍니다. 식초를 넣는 이유는 계란 겉표면에 있는 이 물질이 좀 더 쉽게 떨어지도록 하는 효과가 있고 살균효과와 더불어 껍질이 더욱 잘 벗겨지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후에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전기밥솥에 계란을 넣고 물이 잠길 만큼 넣은 후 소금을 반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소금이 골고루 퍼지도록 천천히 저어주는 것도 좋겠지요. 

     

    그 후에 밥통에 넣고 만능 찜기능을 활용해서 40분 정도 돌려줍니다. 혹시나 찜 기능이 없다면 취사 기능을 하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오래 시간을 써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릴수록 맥반석 계란의 색이 진하게 나옵니다. 

     

     

    맥반석 구운계란 유통기한 알아보기

     

    일반적인 날계란의 유통기한은 3주에서 1달 정도라고 합니다. 계란을 오래 보관하게 되면 노른자가 단단해지고 시간이 지나면 점점 썩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계란이 상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물어 넣어보는 것입니다. 계란 껍데기는 단단해 보이지만 의외로 공기들이 잘 들어갑니다. 

     

    상한 계란은 껍질 안으로 공기가 많이 들어가게 되어서 물에 넣었을 경우 둥둥 뜨게 됩니다. 계란이 상했는지 의심 될 경우에는 물에 한번 넣어보세요. 

     

     

    맥반석 계란의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약 1개월 정도 됩니다. 일반적인 날계란보다 유통기한이 길기 때문에 계란을 처음 구입하고 바로 맥반석 계란으로 만드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맥반석 계란이나 구운 계란은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고 있지만 한번에 많이 구입을 하고 유통기한을 잊게 되면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