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팬대믹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민방위 훈련도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하게 되면 통보, 출석, 관리 전산화 등이 편리하기 때문에 이점도 많습니다. 하지만 올해 교육 미이수자에게는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고 하는데요. 

     

    집합금지로 인해서 민방위교육은 사이버교육 1시간으로 대체됩니다. 교육 통지서는 휴대전화와 문자 카카오톡 등 전자 고지와 등기 우편으로 3차례 발송하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교육을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또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교육을 완료한 이후에 평가를 하게 되는 시험을 보게 됩니다. 총 20문항 중 70점 이상 획득하게 되면 교육인정을 받게 되는데요. 문제를 틀리게 되더라도 재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는 비교적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문제는 비교적 쉽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식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풀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아웃을 하게 될 경우 다음에 재로그인을 하면 이어보기가 가능한데요. 시청 - 퀴즈 - 설문 순서로 진행하는 퀴즈를 풀고 중도이탈하게 되면 불참처리되기 때문에 되도록 끝까지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수완료를 하게 되면 올해 민방위교육은 자동으로 참석한 것으로 처리되게 됩니다. 

     

     

     

     

     

     

    해외에 체류중일 경우

     

    해외에 체류중인경우는 만약 3개월 이상 체류 중일 경우에는 교육면제 대상이 됩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관할 주민센터에 관련된 내용을 신고해야 합니다. 문의는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교육은 만 2-세 이상부터 만 40세까지의 대한민국 구민 남자로 편성됩니다. 민방위 연차가 아닌 만 나이를 기준으로 하게 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주말이나 공휴일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지 접속해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센터는 9시 부터 18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문의사항이 있다면 운영하는 시간내에 질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민방위 교육훈련 이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민방위 교육센터에 로그인해서 '이수증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출력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