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군인 병사의 월급이 예전보다 오르면서 은행들도 군인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군인의 월급은 2020년 기준 이병 40만원, 일병 44만원, 상병 48만원, 병장 54만원 정도로 전년도 대비 33% 정도 상승했습니다. 군인적금은 일 최대 20만 원 한도 내에서 2개까지의 군적금에 들 수 있고 2년간 돈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 최소 6개월 이상 불입을 해야 합니다. 

     

    군인적금 가입 방법 

     

    군인적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높은 금리를 들 수 있습니다. 15개월 이상 저축을 할 경우 기본금리 5%에 우대금리가 추가로 붙는 형식입니다. 일반병사 뿐만 아니라 의무경찰, 공익요원, 상근예비역, 의무소방원도 가입할 수 있으며 복무중인 분들이라면 특별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군인적금 해지 방법 

     

    군적금 해지를 원할 경우 중도 해지, 만기 해지 모두 가능하며 인터넷, 혹은 은행 방문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처음 가입을 할 때 온라인을 통해서 군적금에 가입했다면 굳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가입은행을 방문해도 군적금을 해지할 수 있는데요. 꼭 필요한 것은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입니다. 가입할 때 발급받았던 통장이 있다면 함께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양한 군인적금 상품 알아보기 

     

    1. KB국군희망 준비적금 

    기간 : 6~24개월

    월최대납입금액 : 10만원 

    최대금리 : 5.5%~5.8

     

    2. DGB장병내일준비적금 

    기간 : 6개월 이상 ~ 24개월 이하 

    기본금리 : 4.0%~5.0%

     

    군인적금은 수시로 중단이 되고 다시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지금 내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지 잘 확인하시고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씩 부대에 군인적금 가입을 위해 영업을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충분히 상담 받으신 이후에 가입하셔도 좋습니다. 추가로 입출금 통장이나 주택청약통장이 없는 분들은 가입 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