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계량컵이 있을 경우는 라면물을 쉽게 맞출 수 있지만 밖에서 라면을 끓여먹는 경우에는 물의 양을 쉽게 맞추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물이 흥건한 라면을 끓이기도 하는데요. 야외에 캠핑을 가거나 펜션에서 라면을 끓여 먹을 때 물의 양을 종이컵으로 쉽게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종이컵과 생수병을 사용한 라면 물 맞추기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종이컵에 물을 가득 채우게 되면 보통 185ml가 됩니다. 종이컵 물이 3컵이라면 555ml가 됩니다. 이 정도 물의 양이만 라면을 끓였을 때 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생수병은 보통 500ml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라면 한 개를 끓일 때 이 500ml물을 넣는다고 생각하면 끓이기 더욱 쉽습니다. 물을 쉽게 구할 수 없는 곳에서 라면을 끓여 먹을 때는 500ml 페트병을 여러개 구입해서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라면 2개 끓일 때는 물을 얼마나 넣어야 하나

    그렇다면 라면 2개를 끓일 때는 약 1000ml의 물을 넣으면 될까?라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 라면을 2개 끓인다고 두 배의 물을 넣으면 물의 양이 좀 많게 된다. 왜냐하면 라면을 끓일 때 물의 양이 적을수록 물의 증발량이 많아지고 물의 양이 만하지만 물이 잘 증발하지 않기 때문에 물을 적게 넣어주는 것이 좋다. 

     

    라면 더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우선 라면봉지에 나와 있는 조리방법에 충실하게 조리하는 것이다. 베스트셀러 라면의 뒷면을 보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나온다. 

     

     

    1. 물 550ml에 건더기 스프를 넣고 물을 끓인 후

     

    2. 분말 스프를 넣고 그리고 면을 넣은 후, 4분간 더 끓입니다. 

     

    4. 기호에 따라 김치, 계란, 마늘, 파 등을 넣어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물의 양을 잘 맛추는 것이니 종이컵 3잔이나 500ml생수를 넣고 맛있게 끓여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