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령머드축제란?

    충남 보령에서 진행하는 축제입니다. 보령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 찾아오고 있습니다. 머드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게 되면 몸에 진흙을 왜 저렇게 바르는 거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머드는 의외로 인체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머드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우선 머드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때문에 머드찜이나 머드팩을 통해서 피부 관리를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향균 작용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피부 트러블이 있는 분들이 머드를 바르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머드 축제에 참가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머드를 접하게 되고 때론 온몸에 머드를 바르게 되기도 하는데 축제를 즐기기도 하면서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는 셈이죠.

     

    한 외국인의 인터뷰를 본적이 있는데 그 장면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그 외국인은 머드가 지저분하고 찝찝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행사를 통해서 머드가 좋아졌다고요. 더운 여름날 머드와 함께 시원하게 보낼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출처 : 보령축제관광재단

     

    머드는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축제에 참가하는 인원은 얼마나 될까요? 무려 400만명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전에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서로 머드를 뿌리며 미끄럼틀을 타기도 하고 뒹굴기도 하면서 즐기는 축제였습니다. 또 공연과 퍼레이드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사람들이 많아 모여야 하는 행사였습니다. 

     

    보령머드축제는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이색적인 축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피부에 머드를 바르면서 즐기는 모습을 저도 본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보령머드축제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지 않고 모두 온라인으로 대체한다고 합니다. 

     

    출처 : 보령축제관광재단

     

    온라인으로 보령머드축제를 대체한다고 하니 아직 어색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감도 잘 잡히지 않습니다. 머드를 서로 바르면서 활기차게 진행하는 축제만 생각했지 온라인은 상상해본 적이 없네요. 하지만 괜찮은 기획으로 집에서도 2020 보령머드축제를 즐길 수 있는 듯합니다. 

     

    출처 : 보령축제관광재단

     

    집콕 머드체험키트를 사전에 신청하면 집으로 배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 머드 체험키트와 온리머드 체험 키트로 나뉘게 됩니다. 구성품은 미니풀장, 머드파우더, 머드클레이팩, 머드필오프팩, 천연컬러머드, 머드비누 등이 제공됩니다. 6~10만원 대로 구입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머드스노우앱체험, 릴레이머드버킷챌린지, 리멤버머드페스티벌, 머드유튜브채널 등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진해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고 하니 어떻게 진행되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행사를 쉬는 것도 생각을 했겠지만 축제의 연속성을 위해서 이런 방법으로라도 보령머드축제가 진행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