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주제는 두 가지로 나뉜다

     

    블로그 주제는 정말 다양합니다. 굳이 두 주제로 나눈다면 특정 주제가 있는 '전문 블로그'와 주제가 없는 블로그로 나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주제를 정해야 하는지, 주제 없이 마구 적어도 되는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결론적을 말씀드리자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여러 주제를 기록하는 '잡블로그' 추천합니다.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티스토리는 궁극적으로는 애드센스 수익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한가지 주제만 정해서 작성을 하게 되면 키워드 선정이 쉽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블로그로 성장시키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제품을 주제로 한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하면 지속적으로 같은 주제의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그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이 꾸준히 유입하게 되겠지요. 

     

    이런저런 주제의 글을 적으면 독자가 다른 블로그로 빠져나가기 쉽겠지만 한 가지의 주제로 글을 꾸준히 써왔다면 독자는 블로그에 오래도록 머물고 다른 글을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과정들은 본인의 블로그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죠. 

     

    전자제품 광고가 보이면 관심있는 독자가 많아서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광고 클릭율도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해보자

     

    수익을 얻는 블로그를 만든다면 한 가지 주제에 얽매일 필요가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여러 변수들에 꾸준히 적응하면서 개선해 나가야 하는 작업입니다.  

     

    주제를 하나만 가지고 계속 글을 쓴 후 블로그가 잘 되어 수익도 많이 생기면 좋겠지만 방문자도 없고 조회수도 늘지 않으면 도중에 주제를 바꿔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렇게 되면 지금까지 공들여 쌓은 탑이 효과가 없을 수 있죠.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은 모두 계획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여러가지 가설을 직접 세워보고 본인이 테스트를 해보면서 실험을 해봐야 합니다. 

     

    그렇게 하나 둘 시도 하다가 독자에게 반응이 오면 그때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적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번에 많은 주제의 글을 올리지 말자 

     

    티스토리는 한 계정당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블로그에 여러 개의 글을 올리는 것보다는 글을 골고루 분리해서 여러 개정에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된 블로그 1개 보다는 3개 이상 되어야 더욱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애드센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고 하나의 블로그만 만들기보다는 5개 계정에 다양한 주제의 글을 꾸준하게 올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