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손해가 없기 때문에 시작해도 된다. 

     

    수익을 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요즘에는 월급생활자로 살아간다고 해도 집 한 채 사지 못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월급 이상의 수익을 얻기 위해 자영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다. 

     

    자영업을 시작하려면 나만의 가게를 차려야 하는데 이게 전부 돈이다. 자본금이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 괜찮은 곳에서 월세를 매달 지급하면서 운영하려면 1억 정도는 줘야 그럴듯한 가게를 하나 차릴 수 있다. 하지만 가게를 차렸다고 다 성공하느냐? 그렇지는 않다. 

     

    코로나로 인해서 식품, 생활 문화업종의 폐업은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돈을 번다는 것의 장점은 자본금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저 기본 원리를 터득하고 나만의 작업 프로세스를 만들고 꾸준하게 글을 적기만 하면 된다. 

     

    중요한 것이 하나 있다. '포기하지 않는 것' 포기하는 그 순간부터 성장은 멈추고 수익을 내기 더욱 어려워진다. 

     

     

    2.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번다. 

     

    파이프라인 우화라는 책이 있다. 두 청년이 있는데 직업은 물장수다 한 청년은 이렇게 질문했다. '어떻게 하면 물을 깃는 곳에서 마을로 물길을 만들까?' 청년은 힘들이지 않고 물이 이동하는 파이프라인을 건설했다. 다른 한 청년은 평생 힘들게 물만 배달하다가 점점 늙고 힘들어진다는 이야기다. 

     

    우리에게는 저마다 하나씩 파이프라인이 필요하다. 평생 일만 하면서 일 한 만큼만 돈이 들어오는 일을 할 수는 없다.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일하면서 살 수밖에 없다. 우리의 노후는 보장받지 못한다. 

     

    3. 쉽게 티스토리 수익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예전에는 돈 버는 방법을 알아내기 어려웠다. 이미 방법을 알고 있는 특권층이 그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고 오래도록 비밀로 유지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양질의 정보를 쉽게 배울 수 있다. 근처에 있는 서점에만 가도 티스토리나 블로그 수익을 위한 책들이 넘친다. 이런 책들을 참고하고 글을 써보면서 블로그의 기초를 다지는 것은 좋은 출발이라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실천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미 방법은 세상에 공개가 되었다. 결국 책상에 앉아서 알려준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는 실천, 시간을 투여해야 한다. 자기 계발서 10권을 읽고 단 하나도 실천하지 않는 것보다는 책 한 권을 읽더라도 열심히 실천하는 것이 훨씬 더 나에게 이득이다. 

     

    4. 아주 작고 사소하게 시작한다. 

     

    처음부터 목표를 많이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에 3개는 반드시 포스팅할거야! 라고 결심했다가 계획대로 되지 않으면 하나도 적지 않는 일이 생깁니다. 그저 하루에 하나씩 글을 올린다고 목표를 정해 보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이 봤을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고 생각하세요. 나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어준다고 생각하세요. 그렇게 내가 알고 있는 것을 하나 둘 나누는 것이 블로그로 돈벌기의 시작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