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직접 만나서 선물을 주거나 받는 것에 부담을 느끼시는 것 같기도 해요. 그래서 키카오톡 기프티콘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선물 받았을 때 어떻게 사용여부를 확인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나에게는 물론, 카카오톡 친구 또는 오픈채팅방 멤버에게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센스 있는 선물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이제 카카오톡 모바일 앱은 대한민국 모바일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어플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은행인 카카오 뱅크가 활성화가 되면서 더욱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무엇보다 카카오톡 기프티콘으로 크고 작게 선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작은 정성을 표현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에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선물해주시는 분들이 유독 많이 생겼습니다. 특히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많이 받았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 째는 모바일 교환권입니다. 온/오프라인 교환처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형 상품입니다. 두 번째는 실물 배송 상품으로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카카오톡 키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가장 오른쪽 하단에 보면 점 세개가 있습니다. 그곳을 누른 다음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그곳에서 선물함을 누릅니다. 선물함에 들어가 보시면 [받은선물함]에 지금 선물 받은 카카오톡 기프티콘의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이 완료된 기프티콘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합니다. 

     

     

    또 시간이 지나도 기프티콘을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사용여부에 상관없이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취소를 하게 되면 다시 기프티콘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 또 선물을 받은 사람에게 취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전송되기 때문에 되도록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취소를 하게 되면 빠른 시일 내에 환급이 됩니다. 

     

     

    이제 기프티콘을 선물 받았을 때 내가 이 선물을 사용했는지 사용지 않았는지 사용여부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은 보낼 수 없는 사람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에 상관없이 보낼 수 없는 경우는 한국번호가 아니거나 탈퇴한 사용자, 미지원 단말기 사용자, 카카오톡 지원 중단 버전 사용자,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