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으로 시작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받았습니다. 길고 긴 여정이었습니다. 저 또한 한 번에 승인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사실 이렇게 오래 걸릴지도 몰랐습니다.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자고 마음먹은 날은 5월입니다. 5월에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차곡차곡 쌓기 시작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딘 것이지요. 

     

    하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5월에 글을 쓰기 시작했고 조급한 마음에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그렇게 하다가 5월 26일 반려되었습니다. 사유는 '콘텐츠 불충분'이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허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수정해야 한다고 했는데 어떤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지 도통 갈피를 잡지 못했습니다. 

     

    그저 꾸준하게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쓰고 또 썼습니다. 그렇게 총 3번의 반려를 받았습니다. 아래에 그 히스토리를 남겨둡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4월 22일 

    첫 번째 반려 : 5월 26일

    두 번째 반려 : 6월 16일

    세 번째 반려 : 7월 10일 

    네 번째 승인 : 7월 20일 

     

    승인이 되는 것이 역시 쉽지는 않았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애드센스를 관리하는 구글 쪽에서 코로나 사태로 더욱 바빠진 상황이라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어 더욱 느려지고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제가 승인받을 즈음에 블로그가 어떤 상태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이 정답일 수는 없겠지만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포스팅이 거의 100개 정도 되었습니다. 거의 매일 꾸준하게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3개월째가 되었습니다. 4월에 시작해서 7월에 승인을 받았으니 3개월 정도 걸렸네요. 

     

    2. 포스팅에 글을 적을 때는 보통 1500자 정도는 적으려고 했습니다. 최소한 1000자는 넘도록 하자고 마음을 먹고 기록을 했습니다. 어떤 분들은 2000자 정도 적는다고 했습니다. 정성이 담긴 양질의 글은 확실히 애드센스 승인 확률을 높인다고 생각합니다. 

     

    맞춤법 검사기 들어가면 글자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노하우를 찾아보니 수익형 블로그를 위한 첫걸음이 바로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글을 꾸준하게 쓰라는 것입니다. 저 또한 제가 익숙한 주제를 찾아서 그 주제에 맞는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책 후기를 올리기도 하고 집에 있는 모든 문구를 가지고 와서 문구에 대한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4. 방문자가 평균 100명 이상 발생했습니다. 

     

     

    5. 매일 포스팅했습니다. 이게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묵묵하게 꾸준하게 포스팅했습니다. 

     


    지금까지 어떻게 했는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해야 할 것도 있지만 하지 말아야 할 것도 있겠지요?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고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승인이 된 블로그에 들어가서 인위적으로 반복해서 광고를 클릭하지 않도록 합니다. 

     

    2. 자극적인 콘텐츠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봤을 때 해롭게 생각하는 글들을 올려서는 안됩니다. 그런 글들은 점점 블로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3. 이미지나 문구를 무분별하게 복사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같은 사진 같은 문구를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이나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매일, 1500자 내외의 포스팅을 작성하며 이미지는 5개에서 10개 정도 삽입하고 본문에 키워드도 10개 내외로 삽입한다 이정도가 제가 드릴 수 있는 매일 포스팅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간관리를 잘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봐야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