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는 마이크로 5핀을 많이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C타입으로 나와서 이제 C타입 케이블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하지만 집에 있는 5핀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지 고민인 분들도 계시겠죠. 저 또한 5핀 케이블이 너무 많은데 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C타입이라서 고민하다가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5핀을 C타입으로 바꿔주는 어댑터가 있는데 이 것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수 있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한 두개 정도 사서 사용하시면 굳이 C타입 캐이블을 살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엑토에서 나온 USBA-04 마이크로 5핀 타입 C 변환어댑터입니다.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오 언제 어디서든지 끼워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SO, 윈도우10 데이터 전송도 가능합니다. 충전 뿐만 아니라 카메라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데이터 전송용으로 사용하셔도 되겠네요. 

     

     

    C타입의 가장 큰 장점은 방향 구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5핀 케이블은 방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항상 그 방향으로 끼워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빛이 없는 곳이나 잠 자기전 어두울 때 불편할 때가 많았죠. C타입은 그럴 필요가 없어서 좀 더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C타입 포트를 마이크로 5핀으로 변환해주는 어댑터도 있더라구요. 본인의 필요에 맞게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제품은 케이블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지원 기기 사양 및 환경에 따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2016년 말 갤럭시 노트 7에서 처음으로 C타입 단자를 사용했는데요. 현재 휴대전화 단자의 기준인 C타입 케이블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엑토 마이크로 타입 5핀, C타입 어댑터의 사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