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레시 게임이란 무엇인가? 버블보블

     

    플레시 게임이란 어도비 플레시로 만들어진 게임을 모두 총칭해서 말합니다. 기존에 어도비는 동영상 제작 목적으로 만들어 졌지만 프로그래밍이 다양해지면서 게임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게임들이 개발되고 출시되었습니다. 컴팩트한 용량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버블보블 플레시 게임은 타이토에서 만들었습니다. 1986년에 처음 출시를 했습니다. 요즘 유행처럼 생기는 레트로 오락실에서 거의 필수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플레시 게임입니다. 출시 당시에 큰 히트를 치게 되었고 거의 모르는 사람들이 없죠. 

     

    이 게임은 거품을 품고 있는 귀여운 용 캐릭터기 등장하는 플레시 게임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버블이 입에서 나오게 되는데 그 버블을 악당에게 발사하면 악당들이 버블 안에 갇히게 되고 그 이후에 터뜨리게 되면 악당들이 죽게 됩니다. 이렇게 악당들을 하나 둘 죽이면서 마지막 남은 악당까지 죽이면 되는 플레시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식이 간단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기 대문에 대중의 큰 인기를 받았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오락실은 남성만 즐기는 공간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이 버블보블 게임을 통해서 많은 여성들이 게임장에 오게 되었습니다. 화면이 고정된 이런 게임 가운데서 가장 큰 히트를 친 게이이기도 하며 이런 게임과 비슷한 게임이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있습니다. 

     

    버블보블과 비교되는 게임이 바로 마리오 게임입니다. 마리오 게임은 화면이 계속 넘어가게 되고 한번 밟으면 악당을 처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오락실에 있다기보다는 게임기, 팩 게임기로 출시가 많이 되었습니다. 오락실에서 마리오 게임을 보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버블보블은 오락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이 이제 플레시 게임으로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레시 게임 버블보블의 특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블보블을 플레이 할 때는 일정한 게임 진행 시간이 있습니다. 이 시간을 넘겼을 경우에는 유령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약간 고래를 닮아 있습니다. 이 악당과 닿게 되면 생명이 1개 잃게 됩니다. 정해진 시간 안에 플레시 게임을 마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억의 플레시 게임 버블보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세상이 참 편해지고 좋아져서 오락실에 굳이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그 때 그 추억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안터넷에 플레시 게임을 검색하면 다양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으니 한번 검색해서 스타일에 맞는 플레시 게임들을 찾아보세요. 버블보블 말고도 다양한 게임이 있습니다. 

     

     

    버블보블 게임 이미지 캡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