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부업에 도전하고있습니다. 직장 생활 외에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고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의 재능을 팔 수 있는 플랫폼이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전자책 판매가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듯 합니다. 한번 만들어 두면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고 나 자신에게도 좋은 공부가 되고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도 전달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전자책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은 일단 작성을 해두기만 하면 파일을 보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처음에 제작하는 것에 수고를 하게 되면 그 이후에는 거래를 하기 쉽고 빠릅니다.

     

     

    크몽에는 현재 다양한 전자책, 이북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검색을 해서 찾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다양한 전자책들을 확인해보면서 어떤 분야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람들에게 많은 반응을 일으키면서 같은 주제로 된 크몽 전자책이 많이 없으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부분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질 것인지 파악한 다음에 미리 그 분야를 선점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예를들면 인공지능이나 사람들이 아직 많이 모르고 있는 해외구매대행 등이 있겠지요. 

     

     

    크몽, 탈잉 전자책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

     

    우선 좋은 책을 만들기 전에 좋은 제목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반드시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근 서점에 가면 베스트셀러가 수시로 바뀌고 있는데 하나같이 독특하고 참신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눈에 띄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이 책을 읽으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실제적인 변화를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 좋습니다. 

     

    다양한 전자책 판매 플랫폼이 있지만 파일을 그저 올리기만 했다고 판매가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채널에 최대한 많은 홍보를 해봐야 합니다. 

     

    크몽 전자책, 홍보가 중요

     

    관련 분야의 자료들이 있는 카페나 커뮤니티도 좋고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인들에게 쉽게 링크를 보내서 자신이 쓰고 있는 글들을 적극적으로 알립니다. 이런 온라인 마케팅 활동은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며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크몽에 홍보자료를 만들 때는 가독성에 힘써야 합니다. 요즘에는 모바일로 자료를 많이 열람하기 때문에 텍스트나 이미지 크기가 모바일로 보기에 적당한지 반드시 확인하고 너무 줄이 길어서 답답해보이거나 읽기 싫어지지는 않는지 보면서 간략하고 명료하게 편집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에 글을 쓸 때 2~3줄 정도 쓴 다음에 줄 바꿈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바일로 봤을 경우에 편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면 얼마나 벌게 되는걸까?

     

    크몽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면 크몽 측에서 수수료 20%를 가지고 갑니다. 탈잉도 같은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만원의 전자책을 판매했다면 2000원은 자동적으로 크몽측으로 가게 됩니다. 

     

    수수료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되어야 적정한 가격이 될지 잘 고민하고 책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크몽, 탈잉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자하는 전자책 판매 이제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있으면 누구나 콘텐츠를 팔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