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이파이 속도 느려진 이유가 뭘까?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대유입니다. 요즘 집에서 인터넷 사용 안 하시는 분들 거의 없으신데요. 집에서 빠른 인터넷으로 여유롭게 인터넷 검색을 하는데 갑자기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요즘에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영사 등 사진 콘텐츠 보다도 영상 콘텐츠를 많이 접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졌고 사람들은 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참 답답하고 어떻게 속도를 높여야 하는지 방법을 몰라서 그저 방치하면서 불편하게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속도가 느려진 이유와 느려졌을 경우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에 잡히는 와이파이 신호가 느려지는 이유는 한가지가 아니라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선 인터넷을 본체에 연결해서 다시 그 선을 와이파이 공유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이파이 속도 느리다면 나의 인터넷 공유 상태를 확인하기

     

    회선이 불량이거나 저렴한 요금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인터넷이 자연스럽게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좋은 공유기를 설치하는 것이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그럴 때는 와이파이 속도가 가장 잘 나오는 위치를 찾아서 공유기 위치를 바꾸거나 재배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하는 어플이 많이 있기 때문에 속도를 측정해서 와이파이 속도가 느려진 이유를 찾아봅니다. 

     

     

    이렇게 해봐도 와이파이 속도가 계속 느리고 느려진 이유도 못 찾겠다면 물리적인 요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집에는 저마다 문과 벽이 있는데 와이파이 신호는 이 벽을 쉽게 통과하지 못하고 신호가 약해지고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가정집에서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상적인 와이파이 속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인터넷 상품을 가입 할 때 가장 많이 가입하는 상품이 100 mbps, 500 mbps 정도가 있습니다. 

     

     

    낮은 요금제를 사용할수록 와이파이가 느려질 확률은 높아집니다. 무선 인터넷은 유선 인터넷과는 다르게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만큼 빠르게 속도가 나오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약간 높은 요금제를 사용해서 인터넷 속도를 높이는 것도 방법이며 인터넷 속도 교체는 설치만 되어 있으면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단 와이파이 속도 측정기를 설치한 후에 와이파이 속도가 느려진 이유를 한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느려진 와이파이 대신 빠른 와이파이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