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대유의 이슈텔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롬을 사용할 때 화면이 너무 밝아서 다크모드로 전환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할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밝은 화면으로 오래도록 화면을 보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고 쉽게 눈이 피로해지기 때문에 너무 밝은 분들은 다크모드로 바꿔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다크모드가 아니라 밝은 화면으로 보게 되면 눈에 더 큰 부담이 오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조금 어둡고 차분한 분위기의 화면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스마트폰도 PC도 모든 화면을 어둡게 하고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크롬 다크모드 활성화하는 방법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료로 쉽게 어두운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크롬 창을 열어준 다음에 우측 상단에 점 세 개가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버튼을 누른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에 들어간 다음에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 후에 오른쪽에 보이는 테마에 크롬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just black, dark reader 등의 어플을 한번 검색해 보신 후에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4. 확장 프로그램 추가 등으로 팝업에 뜨는 창에 모두 동의를 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다크모드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크모드가 적용된 구글 검색창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크롬의 다양한 설정들을 바꿀 수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dark reader의 경우는 사이트마다 켜고 끄는 것부터 가능하며 밝기와 대비도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다크모드와 일반 모드가 차이가 있어봐야 얼마나 있겠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작은 차이가 시간이 쌓이게 되면 결국 큰 변화를 만들게 됩니다. 

     

    한 일주일 정도 시간을 잡아 두시고 크롬 다크모드를 사용했을 때 눈의 피로감이 얼마나 다른지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인간이 자극을 받아들일 때 가장 많이 자극을 받는 부위가 눈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시각을 주로 사용해서 자극을 받아들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