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대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라사랑카드를 분실했을 때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사랑카드는 군에 입대했을 때 발급받게 되는 카드입니다. 

     

    군인으로 입대할 때 징병검사를 하게 됩니다. 그 때 사진도 찍게 되는데 그 사진을 활용해서 나라사랑카드에 찍혀서 나오게 됩니다. 대한민국 국군 장병이라면 이 나라사랑 카드를 사용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이 카드는 병역증 전역증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갑에 끼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외부에 있다가 보면 나라사랑카드를 분실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바로 해당 카드사에 전화를 하셔서 신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나라사랑카드의 발급은 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는 분실 했을 경우에 신고를 하고 재발급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 두었으니 활용하시면 됩니다. 

     

    나라사랑카드 분실했을 때 신고하는 번호

    IBK 기업은행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1566-2566 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1588-1788 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분실신고 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을 가리지 않고 분실했을 때는 바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일이 바쁜 분들은 가족이나 대리인이 신청하면 되지 않나요?라고 하실 수 있는데 본인만 가능하다고 하니 직접 신고하고 발급을 받길 바랍니다. 

     

    나라사랑카드 혜택

     

    그럼 나라사랑카드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나라사랑카드는 기업은행과 국민은행에서만 발급하고 있습니다. 

     

    IBK 나라사랑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월 8만원 이상만 금액을 사용할 경우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혜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10% 청구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KTX와 SRT, 고속버스 등도 5% 청구 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 한도는 모두 월 2000원입니다. 

     

    군인은 휴대전화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공중전화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군 공중전화요금 자동이체시 10%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CU, GS25등 각종 편의점에서 10% 청구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합 월 2회 이용금액 1만 원 한도가 적용됩니다. 

     

    휴가를 나왔을 경우 영화를 보거나 문화생활 하기도 합니다. CGV에서 영화표를 구매하게 되면 현장에서 3천 원을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항목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할인입니다. 월 1회에 한하여 이용 금액의 20%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 양한 혜택들이 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나라사랑카드 분실 했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