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이로그 전성시대인 요즘입니다. 유튜브와 삶이 너무 친숙해져서 하나가 된 것 같기도 하네요. 저 또한 하루에 몇 번이고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나도 유튜브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에 괜찮은 카메라를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카메라는 한 번 사면 몇 년동안 계속 쓸 수 있습니다. 처음 구매할 때 제대로 된 모델을 사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m6mark2를 고려해도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사용한지는 한 달도 되지 않았고 3주 정도 사용했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카메라였기에 이렇게 개인적인 후기를 남깁니다. m6mark2를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작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이번 카메라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시리즈 중에서 제대로 나온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 한 두가지는 꼭 있었고 빠진 기능도 있던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가 이번에는 단점을 거의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괜찮은 기능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캐논 카메라의 최신 프로세서 디직8이 탑재가 되었고 화소수가 3천대로 늘어났고 크롭 없는 4k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캐논의 자랑인 듀얼픽셀 AF도 변함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G7XMARK3같은 컴팩트 카메라보다 초점을 확실히 빨리 잡습니다. 

     

     

    매력적인 부분을 좀 더 말하자면 초당 14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연사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브이로거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에게 연사속도가 빠르면 뭐가 좋냐고 할 수 있는데요. 카메라로 영상만 찍지는 않습니다.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다 보면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이 쉽게 나타납니다. 날아가는 새나 빨리 움직이는 물체, 자동차, 달리는 사람들이죠. 이때 연사 기능을 사용하면 장면을 놓치지 않고 찍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하기 좋은 브이로그 카메라 캐논 미러리스 m6mark2의 특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카메라라고 광고를 많이 했었던 m50같은 경우에는 스위블 액정을 탑재하고 있는데 m6makr2는 틸트 액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핫슈에 마이크를 설치하고 틸트액정을 올리게 되면 화면이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단점을 없애기 위해서 스몰리그 같은 별도의 거치대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커스텀 설정 버튼이 2개가 있습니다. C1, C2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첫번째는 조리개 우선 모드, 두 번째는 P 모드를 사용해서 빠르게 영상 사진을 전환할 수 있도록 설정해두었는데 의외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DIAL FUNC 키가 있는데요. 저는 노출 설정 버튼으로 바뀌서 사용하고 있는데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버튼인 만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동영상 모드에서 셔터버튼으로 촬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 이 기능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만 되는 줄 알았는데 캐논에서도 가능하니 반갑습니다. 숨겨진 장점을 한가지 더 말하자면 셔터음이 상당히 좋습니다. DSLR과 같은 묵직하고 청량한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M50을 매장에서 테스트해본 적이 있는데 약간 찍찍 거리는 가벼운 셔터음이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확실히 더 묵직하고 매력적입니다. 사진을 찍는 맛이 납니다. 

     

     

    여기까지 제사 생각하는 m6mark2 3주 사용 중에 느낀 특징과 매력이었습니다. 모든 카메라가 그렇듯이 장점만 있는 카메라는 없겠지요? 그럼 단점과 불편한 점, 아쉬운 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뷰파인더의 부재를 들 수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하시는 분들은 뷰파인더를 많이 보시지 않겠지만 사진 촬영하는 분들, 특히 야외촬영이 많은 분들에게 뷰파인더는 좋은 기능이지만 이 뷰파인더가 없습니다.

     

     

    스위블 액정이 아니라 틸트액정이기 때문에 핫슈에 마이크를 설치했을 경우 화면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진촬영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속사가 가능해서 편할 수는 있겠네요. eye af기능이 단거리에서만 가능 조금 떨어지면 눈에 표시된 사각 상자가 사라집니다. 멀리서 자신의 얼굴이나 신체를 촬영하는 분들에게는 초점이 나갈 확률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m6mark2은 사진과 영상 둘 다 기본 이상은 하는 괜찮은 중급기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찍는 분들에게도, 사진을 촬영하는 분들에게고 모두 만족하는 카메라네요. 좀 더 긴 시간 사용하고 다시 한번 자세한 리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