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 좋은 삼각대 찾는다면? 울란지 MT-03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삼각대는 필수로 이용합니다. 삼각대를 이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쉽게 흔들리기 때문에 좋은 결과물을 얻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전문가 분들은 수십만원이 넘는 고가의 삼각대를 사용해서 안정적인 촬영을 하지만 입문자나 초보자들이 들고 다니기엔 무게가 있거나 크기가 커서 부담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가볍고 쉽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성비 좋고 작고 튼튼한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영상, 사진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에 작은 삼각대를 필수품처럼 여기면서 들고 다닙니다. 스마트폰 처럼 작은 전자기기를 고정해서 촬영하는데 고가의 삼각대는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컴팩트 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실제 사용 후기 

     

    울란지에서는 다양한 삼각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높이 조절이 되는 모델도 있고 고릴라포드처럼 지지가 어려운 곳에 쉽게 지지할 수 있는 휘어지는 삼각대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MT-03모델이 가장 튼튼해보이고 볼헤드도 분리할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삼각대의 장점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냥 접게 되면 20.5cm가 되고 중간 단계의 높이는 16cm, 가장 낮은 단계는 11cm입니다. 

     

     

    무게는 183g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은 크기이고 핸드백에도 가볍게 들어가는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 있는 설명서를 읽어보니 1.2kg의 무게까지 버틸 수 있다고 하니 왠만한 미러리스 카메라나 스마트폰은 거뜬하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울란지 MT-03 삼각대 장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 삼각대의 최대 장점은 바로 '가벼운 무게'입니다. 처음 삼각대를 손에 쥐었을 때 이 크기에 비해서 왜 이렇게 가볍지? 하는 생각을 했는데 자세히 보니 볼헤드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금속이 아니기 때문에 가볍다고 할 수 있는데 혹시 내구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고민했지만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고 생각보다 빡빡하게 각도가 잘 고정됩니다. 

     

     

    울란지의 또 다른 삼각대 MT-08

     

    울란지에서는 다른 종류의 삼각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레드 볼헤드가 인상 깊었던 모델인 MT-08이 있습니다. 1만원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며 무게는 92g 밖에 되지 않습니다. 길이를 연장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셀카봉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길이를 최대로 늘렸을 때는 27cm까지 늘릴 수 있으며, 23cm, 19cm, 15cm도 가능합니다.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거나 야외에서 카메라를 잘 거치해두고 촬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울란지 삼각대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