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우리 집 근처 가볍게 걷기 좋은 길'을 추천했습니다. 그 길 중에 '수원 팔색길'이 뽑혔는데요. 영통구 광교공원에서 출발해서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광교 역사공원, 원천 저수지 여우골숲길. 봉녕사, 경기대학교를 거쳐 다시 광교 공원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이 길은 광교 중앙공원과 가깝게 있기 때문에 걷는 길에 한번 가보셔도 좋겠습니다. 

     

     

    광교호수공원과 광교중앙공원

     

    광교호수공원은 많이 알고 계시던데 광교 중앙공원을 알고 계신 분은 많이 없더라구요. 광교호수공원 윗쪽에는 넓은 잔디가 있는 광교 중앙공원이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걷기 좋은 곳으로 사람이 많은 곳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여유롭게 걸으실 수 있는 곳입니다. 또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체험숲도 잘 조성이 되어 있고 잔디밭 근처에는 초대형 미끄럼틀이 있어서 어린이들이 놀기 참 좋은 곳입니다.

     

     

    광교중앙공원 주차 방법

     

    주차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근처에 유료 주차장이 있는 곳에 주차를 하셔야 하고 또 주말에는 수원지방검찰청에서 주차가 가능합니다. 차단기가 내려가 있어도 중앙공원 왔다고 하면 열어주십니다. 카페거리에 주차할 수 있지만 낮은 산을 넘어야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이 걸어야 할 수 있습니다. 

     

     

    광교중앙공원 놀이터 

     

    광교중앙공원 잔디밭 옆에는 큰 놀이터가 있었는데 6세 이상 정도는 되어야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듯했습니다. 턱이 좀 높고 미끄럼틀의 경사가 있어서 어린 아이가 있다면 부모님께서 꼭 지도해주셔야 할 듯 했어요. 놀이터 사용 연령은 14세 미만이며 시설물마다 사용 연령이 다르기 때문에 연령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너무 늦은 저녁에 이용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6시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공원 놀이터 안전하게 이용하기 

     

    놀이터에는 난간과 지붕이 있어서 올라가서는 안되며 기구 내에서 심한 장난을 해서도 안됩니다. 너무 더운 날에는 미끄럼틀이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하거나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는 것을 권합니다. 미끄럼틀을 거꾸로 오르게 되면 내려오는 사람과 부딪힐 수 있기 때문에 거꾸로 오르지 않습니다. 

     

    광교중앙공원은 넓은 잔디밭, 놀이터, 산책하기 좋은 길, 유아숲 체험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와도 좋을 가족공원이었습니다. 호수공원만 가보신 분들에게 한 번쯤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