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고시라고 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최근 더욱 문턱이 높아졌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일에 뛰어드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라 예상합니다. 저 또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매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가끔 게을러 미루기도 했지만요)

     

    타사의 포털 사이트에도 광고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지만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매우 적습니다. 많은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블로거임에도 불구하고 커피값 정도 책정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브랜딩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단지 포스팅으로만 수익을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저도 한 두달 전부터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하고 있지만 한번 승인 보류 메일을 받았습니다. 나름 꾸준하게 기록을 했는데 이런 결과가 나와서 조금 허탈하기도 했네요. 최근 두 번째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콘텐츠의 부족이라고 하니 충실하게 또 블로그에 좋은 글들을 써내 보려 합니다. 꾸준히 포스팅을 해서 포스팅이 100개 정도 넘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하고 지금도 꾸준하게 글을 써내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은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단지 애드센스 수익 뿐만 아니라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합격을 위해 이 책을 읽었습니다. 책을 읽는 그 과정도 의미 있고 소중하더라고요. 수익보다는 꾸준한 기록을 위해서 블로그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저자는 '풍요'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시대에는 콘텐츠가 중요하며 콘텐츠로 돈을 벌어야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중요성, 콘텐츠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이 이야기에 공감했습니다. 앞으로는 얼마나 좋은 정보를 빨리 편집해서 사람들에게 빠르고 보기 좋게 전달하느냐가 중요한 부의 척도가 될 거라고 예상합니다. 

     

     

    이 책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차근차근 익혀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꽤 쉽게 쓰여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따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책은 세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수익형 블로그로 돈 버는 노하우입니다. 세 번째는 유튜브 구독자를 모으는 노하우입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이해를 한 후에 블로그 포스팅을 시작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또 시간이 지나면서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을 얻으신 분들은 대부분 유튜브 수익을 고려하시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제품 리뷰에 관련된 포스팅을 주로 남겼던 분이라면 영상으로도 제품을 리뷰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 이후에 유튜브를 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 삼단계로 이루어진 흐름은 콘텐츠 생산자라면 누구나 생각하는 청사진이 아닐까 하네요.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팁은 바로 저자가 부를 바라보는 시선입니다. 페이지 중간중간에 저자가 칼럼을 직접 실어 두었는데 금융이나 돈에 대해서 초보인 저에게 신선한 자극이 되었습니다. 예를들어서 P144를 보면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내가 만든 지식과 정보가 좋은 상품이 된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매일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이 아니라 생산하는 사람이 되자고 다짐하게 되네요. 

     

     

    저는 구글애드센스에 합격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할 때 글자 수를 대부분 1000자 내외로 하고 있었는 저자는 약 3000자 정도로 좀 더 많이 쓰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길게 글을 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글을 쓰면 쓸수록 나의 생각이 더 깊어지고 정리된다고 생각하면서 기록하는 것은 나에게 해가 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3000자를 쓰는 것은 어렵겠지만 가끔씩 구성을 잡아두고 3000자의 글을 써보는 도전도 해보려고 합니다. 주말에 시간을 두고 약 40분 정도 글을 쓴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 글을 쓰면서 구글 애드센스 메일이 왔습니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메일이 왔네요. 두 번째 고배입니다. 3000자 정도 되는 콘텐츠를 조금 더 축적을 시켜보고 구글 애드센스에 다시 신청해봐야겠습니다. 만약 합격하게 되면 그 후기를 자세하게 여러분에게 공유하고 소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