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소니 A6000 카메라를 추가 구입했습니다

     

    최근 가성비 좋은 카메라로 알려져 있는 소니 A6000을 구매했습니다. 워낙 가성비가 좋아 좋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기분 좋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A6000은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이 시기부터 소니의 혁신적인 AF 기술이 탑재가 되었는데요. 지금은 다른 브랜드의 카메라를 훨씬 뛰어넘는 압도적인 AF를 갖추고 있는데, 빠른 AF 기술의 시작이 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FHD화질도 뛰어나고 연사 속도도 11연사로 무난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너무 비싼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면 애지중지만 하느라 실제로 자주 찍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카메라는 가격도 부담이 없어서 들고 다니기도 편합니다. 

     

    FHD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영상촬영으로 큰 무리가 없습니다.

     

     

    소니 크롭 바디 카메라 살만한가? 

     

    소니 알파 시리즈는 처음에는 NEX-5, NEX-C3 같은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고 지금처럼 모델명 숫자 앞에 A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것은 2014년 A6000의 출시가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A 시리즈의 출시로 많은 사람들이 미러리스가 생각보다 만듦새도 괜찮고 사진도 잘 나온다는 인식을 차츰 가지게 되었고 DSLR만큼 미러리스를 구입하는 사람도 늘어났습니다. 

     

     

     

    소니 크롭 카메라는 현재 몇 개가 있는가? 

     

    APS-C 센서를 가지고 있는 소니 크롭 바디는 크게 6개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A5100, A5000은 출시한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A6000

    A6100

    A6300

    A6400

    A6500

    A6600

     

    이제 A 시리즈를 제대로 비교해보겠습니다. 

     

    A6000

    소니 미러리스의 첫 문을 활짝 연 모델입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가성비 좋은 카메라로 많은 사진 입문자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저 또한 가볍게 캐주얼하게 사진 찍기 위해서 하나 들였습니다. 이 모델 이후에 출시되는 모델과 AF 속도가 차이 날 뿐 큰 단점은 없습니다. 

     

     

    A6100

    손떨방 기능은 없지만 무제한 촬영이 가능하고 외장 마이크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영상용으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상위 모델에는 있지만 이 모델은 HRD/픽처프로파일이 지원되지 않아 영상에 색을 입히는 보정작업을 하지 않는 분들이 적합합니다.

     

     

    A6300

    16년 2월에 나온 모델이지만 A6400 모델이 워낙 좋게 나와버려서 암울한 모델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이자 장점으로는 뷰파인더의 화질이 좋아졌다는 점 S-LOG를 지원한다는 점인데요. 가성비가 그렇게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A6400

    현재 가장 핫한 크롭 미러리스 바디가 아닐까 합니다. EYE-AF 성능이 좋아졌고 틸트액정이 가능합니다. 소니 크롭 미러리스 라인에서 손떨방만 없다 뿐이지 현재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셀러가 아닐까 합니다. 유튜브 리뷰를 봐도 A6400 칭찬이 가득합니다.

     

     

    A6500

    16년 10월 7일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플래그쉽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A6600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그 왕좌에서는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고급 모델을 표방하면서 나와서인지 커스텀 버튼도 추가되었습니다. 

     

     

    A6600

    19년 8월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A650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출시한 소니 크롭 미러리스 중에서 가장 비싼 고성능 모델입니다. 특징으로는 Z 배터리를 탑재하여 오랫동안 촬영할 수 있으며 그립부의 크기 또한 늘어나서 손에 쥐는 맛이 좋아졌습니다. 헤드폰 잭이 탑재가 되어서 영상 수음이 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 내장 플래시가 없어졌습니다. 

     

     

    추천하는 소니 크롭 미러리스 모델은? 

     

    추천하는 모델은 두 가지 입니다. A6000과 A6400입니다. A6000은 사진이나 영상을 입문하시는 분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할 수 있는 모델이고 A6400은 좋은 기능을 한 번에 몰아준 모델이라 베스트셀러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상급 모델과 큰 차이점으로는 손떨방이 없다는 점 말고는 큰 단점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크롭 바디 미러리스 카메라를 비교해봤습니다. 원하는 제품으로 잘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진출처 : 소니코리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