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트스트림은 일본 뿐만아니라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볼펜 중 하나입니다. 유니볼에서 만든 볼펜으로 다양한 볼펜 브랜드 중에서 상위에 위치하고 있지요. 이 유니사에서는 다양한 볼펜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1위라 할 수 있는 볼펜이 제트스트림입니다. 제트스트림이라는 브랜드를 만든 회사는 바로 '미쓰비시 연필'입니다. 1887년 마사키연필제조소란 이름으로 설립이 되었구요. 30년이 훌쩍 넘은 볼펜 생산 기업입니다. 

     

     

    이 볼펜을 처음 썼을 때는 고등학생 때로 기억이 납니다. 친구에게 잠깐 빌린 볼펜인데 생각보다 부드러운 필기감으로 깜짝 놀라면서 글을 적어나갔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이런 필기감을 가진 볼펜은 손에 꼽습니다. 요즘 이 펜으로 켈리그라피를 써보는 사람도 있고 속기 할 때 유용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네요. 

     

     

    예전에는 0.7mm, 1.0mm만 출시를 했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0.5mm와 0.38mm가 출시되었습니다. 0.38mm를 처음 사용했을 때 이렇게 가는 심이 부드럽게 써지는구나 하면서 볼펜의 발전에 감탄했었어요. 이보다 더 얇고 필기감 좋은 볼펜이 앞으로 나올까 싶습니다. 

     

     

    제트스트림의 부드러운 필기감에 익숙했던 분들이 다른 볼펜을 쥐고 글을 쓰게 되면 쉽게 피로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손에 힘을 주고 빨리 글을 써내는 일을 하는 분들은 0.7mm가 덜 피로하다고 생각합니다. 촘촘하게 천천히 글을 써내는 분들은 0.5mm나 0.38mm의 볼펜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사진에 있는 유니볼 제트스트림의 컬러는 퍼플입니다. 이 외에도 베이비 핑크, 레드, 오렌지, 라임 그린, 그린, 라이트 블루,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유니 제트스트림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리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바디만 멀쩡하다면 계속해서 리필심을 갈아 끼우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필심의 모델은 SXR-(심굵기)로 불립니다. 만약에 0.5mm 심을 구매하고 싶다면 'SXR-5'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제가 직접 써보고 경험한 문구들을 하나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